[필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인터넷강의 홈페이지구축 이러닝솔루션 교육닷넷 #교육닷넷 #이러닝솔루션 #인강홈페이지구축 #소상공인 #자영업자

홈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필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인터넷강의 홈페이지구축 이러닝솔루션 교육닷넷 #교육닷넷 #이러닝솔루션 #인강홈페이지구축 #소…

교육닷넷DEMO 0 1071

안녕하세요, 교육닷넷 입니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들을 위한 인터넷 온라인 동영상강의 홈페이지구축 이러닝솔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세업자 여러분들께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형태의 인강홈페이를 구축하시려면 새롭게 강의사이트 제작하는 비용이 기본 1천만원~1억원 사이의

비용이 지출될 것입니다. 그 이하의 비용으로는 절대 인강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제작회사를 찾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일 것입니다.

또한, 그 이하의 비용으로는 절대 새로운 형태의 사이트를 만들어 주지를 않습니다.


왜냐면, 인건비 자체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통상적으로... 인강사이트를 새롭게 원하는 형태로 제작을 하는 경우에는? 

(이 경우는 보여지는 껍데기만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부 엔진은 건드릴 수가 없어요!)

(교육닷넷 이러닝솔루션 엔진이나 그러한 회사의 엔진이나 내부는 거의 95%이상 동일한 형태랍니다)

(껍데기만 작업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아래와 같습니다... 통상적으로)


개발자(코딩개발자) 1인 + 디자이너 1인 = 최소한 2명의 인원이 붙어서 한팀으로 작업해야 합니다.

만약, 사이트의 페이지라든가 기능들이 엄청나게 많이 붙게 되는 경우에는... 코딩개발자 2명이 붙고+디자이너1인 총3명이 붙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인강사이트 개발은 사이트 제작분야에서 가장 난이도가 최상급으로 높은 난이도의 개발작업 입니다.

아주 복잡한 구조를 가진 사이트가 바로 인터넷강의 사이트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류도 생각보다 많이 나는 것이 바로 인강사이트 입니다. 여러분들이 테스트를 제대로 안하면 추후 사이트 운영이 엄청나게 힘들어져요!)


일반홈페이지기능 + 쇼핑몰기능 + 강의수강관리기능 등이 접목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유기적으로 얽혀서 개발이 되어 사이트 제작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전문적인 인강사이트 개발구축하는 회사들은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사이트의 틀이 있습니다. 그 틀 안에서 제작개발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즉, 하나 부터 열까지 전부 새롭게 코딩하여 개발하지는 않는 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내부 관리자 모드는 거의 비숫 비슷하구요~ 외향 껍데기만 여러분들이 원하는 형태로 체인지만 하는 경우가 아주 아주 많습니다.

새롭게 처음부터 엔진을 개발한다고 하면,, 위에서 말씀드린 5천만원~1억원 사이의 비용을 지불하셔야 새로운 엔진으로 홈페이지가 탄생하게 됩니다.


즉, 자동차 제조로 말씀드리면... 동일한 라인에서 다양한 모양의 차량이 생산되어 나오는 경우는 차량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형태의 모든 것들을 바꿔서 나오는 생산라인이 구축되면서 몇조씩 개발비용이 들어간다고 하잖아요?

그러한 형태와 비슷한 것이 바로 ~ 인강사이트 개발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즉, 영세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분들께서는 절대적으로 새롭게 개발하시려고 이곳 저곳 찔러보실 필요가 없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여러분들은 감당이 안 될 것이며, 혹여나~ 비용을 맞추더라도...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보실 생각이라면 애시당초 안하시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인강사이트는 저비용으로 고퀄리티의 사이트가 절대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그러한 비용으로 개발회사에 발이 잡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분들의 상담을 엄청나게 많이 받았거든요!


자~ 조목 조목 짚어드릴께요!


- 개발자 1인당 1개월 급여는? 통상적으로 최소한 300만원~400만원 사이정도 됩니다.

- 디자이너 1인당 1개월 급여는? 통상적으로 최소한 250만원 ~ 350만원 사이정도 됩니다.


새롭게 개발을 의로하는 경우에... 아무리 잠안자고 빠르게 작업을 해준다고 하더라도~~ 2개월의 제작기간을 잡을 것입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 2개월의 제작기간의 급여를 산출하면,,,,


개발자 급여 1개월  300만원으로 잡으면 300만원x2개월 = 600만원 이구요!

디자이너 급여 1개월 250만원으로 잡으면 250만원x2개월 = 500만원 입니다.

위 두 작업자의 2개월 급여는? 1100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개발기간 동안에는 디자이너 작업이 2개월을 만땅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므로,,, 디자이너 1개월 급여만 잡는다고 하더라도,,,

2개월 작업비는? 850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850만원이 전부 지출되는 비용이 아닙니다. 스트리밍+웹호스팅 비용이란것이 또 필요합니다.

(또는, 작업량에 따른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의뢰를 하는 쪽이 을이 되고, 개발자 또는 개발회사가 갑이 되는 것이 이 분야거든요!


또한, 2개월 개발작업이 완료되었다고 가정하고, 사이트에 대한 테스트는 여러분들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개발자들은 여러분들의 생각을 절대적으로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개발이 진행되고, 일단은 원하는 형태의 껍데기로 홈페이지를 내 놓을 것입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테스트를 하셔서 오류건이나 수정할 부분등을 전달하여... 작업해주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개발자 또는 개발회사 와의 트러블이 발생 될 것입니다.

개발자나 개발회사는 여러분들께서 제공한 얼마 안되는 1천만원 짜리에 올인할 수 가 없습니다.

수많은 업체들의 오더를 받아서 작업을 해야 회사를 운영하고 인건비를 지불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의뢰한 하나의 사이트만 작업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개발자 직원이 많은 것도 아닐것이구요!)


개발의뢰를 맡기면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사이트 하나만을 위해서 작업 할 것이라고 착각을 하시고 기다리실 텐데요~

개발자 또는 개발회사는 절대적으로 그렇게 작업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작업하면 쉬운말로 회사가 망하지요!

그래서, 동시에 여러개의 사이트를 작업 및 개발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만약 2개월이라는 기간을 약속했다~고 치면,,, 여러분들의 테스트 기간까지 감안하면 사이트가 완벽하게 나올 수도 없겠지만,,,

여튼~ 어느정도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정도로 나오는데 걸리는 기간은 최소한 1년이상은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테스트해서 전달하는 내용이 바로 바로 해결해주는 것이 아니고, 새롭게 오더를 받은 개발사이트를 작업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테스트 하는 사이트는 작업 후순위로 밀리는 것이 정당한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없애려면 ~ 반드시 개발착수전에 서로간에 계약서를 작성하셔서, 기간이나 비용 그리고, A/S 등에 대한 손해배상까지 등등

상세하게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작업을 의뢰 및 진행하셔야 합니다. 


어떠한 회사는...

계약서를 작성 후 개발해서 테스트하라고 홈페이지를 제공했는데~ 요구사앙이 까다롭고 본인들의 다른 작업이 더디어져서 해약을 하는 경우도 봤습니다.

즉, 개발회사는 아쉬운 부분이 없고, 개발의뢰를 하시는 쪽이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계약이 해지되어 버리면~ 또, 다른 개발업체를 찾아야 할 것이고, 이래 저래 기간은 1년이란 시간이 후딱 지나갈 것이고,,, 이게 뭔짓인가(?) 하고 생각할것입니다.


그래서, 교육닷넷 이러닝 솔루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입니다.

이래저래 크게 별반 다르지도 않는 사이트 제작에 기천만원을 투자하고 시간을 투자하고 스트레스도 받으면서 만드느니... 이미 검증된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이

속이라도 편하고 비용도 적게 들고 맘이 아주 아주 편하게 영업을 할 수 있다~ 이말씀입니다.


위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충분히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공감이 안가시는 분들은... 이 분야의 초짜(?) 라고 볼 수밖에 없네요!

필자도 처음에는 그러한 생각을 엄청나게 했었으니까요~ 근데,,, 결론은 내 손해더라~ 이말입니다.

남는게 없어요~ 차포떼고,,, 뭘좀 해보려고 하니까~ 말이죠!


자~ 더이상 고민하시면 시간만 지나가고 개발회사 또는 개발자는 섭외자체가 안될 것이고, 비용 또한 큰 문제가 될 것은 뻔하구요!

교육닷넷 이러닝솔루션을 적극 활용하시다가 ~ 돈을 좀 벌게 되시면 그때 천천히 본인만의 스타일의 인강사이트를 개발하셔도 늦지 않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도 열심히 돈계산하면서 인강사이트를 더 저렴하게 개발해주는 업체나 개발자 없나(?) 찾고 계시는 분들이 안 계시기를 바라면서... (그런 업체 없습니다!)

이만 글을 마칩니다.


화이팅 하세요!


* 교육닷넷 http://www.kyo6.net *


0 Comments
제목